
남이섬은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입니다. 연휴나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짧은 휴식을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장소로, 자연 풍경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어우러져 세대불문 만족할 수 있는 여행을 완성시켜 줍니다. 특히 아이부터 부모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고루 갖춰져 있어 부담 없는 여행지로 추천됩니다.놀거리 - 남이섬에서 뛰노는 추억이 가득한 풍성한 하루남이섬에는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이섬을 갈떄 일반적으로는 가평까지 가서 남이섬 선착장을 통해 배를 타고 입장하는 경우가 많지만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바로 짚라인 체험으로, 남이섬 입구에서 섬까지 와이어에 매달려 공중을 가로지르며 이동하는 체험은 어린이부..

2025년 상반기에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고궁들이 야간개장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고궁의 고즈넉한 아름다움과 야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 특별한 기회는 매년 수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각 궁궐별로 차별화된 야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전 예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5 상반기 고궁 야간개장 일정, 각 궁궐별 프로그램 설명, 그리고 예매 방법까지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2025 고궁 야간 관람 일정 - 상반기2025 상반기 고궁 야간개장은 4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됩니다. 정확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은 1인 3,000원이고 5월 8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5월은 ‘바다가는 달’ 파도 파도 끝없는~~" 캠페인으로 해양관광 테마와 해양자원을 연계한 관관 상품 중의 하나로 "나의 바다 선생님, 속초"를 소개해 드립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파도처럼, 우리의 발걸음도 즐겁고 때로는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찾아 바다를 향하곤 하는데 "나의 바다 선생님, 속초"는 실향민의 삶과 역사를 배우고, 바다의 이야기를 품은 속초를 깊이 체험하는 런케이션 여행입니다. 2025년 5월, 총 4회 차 일정(1회차 5.12~13, 2회차 5.15~16, 3회차 5.19~20, 4회차 5.22~23)으로 운영되며, 1박 2일 동안 바다를 따라 걸으며 삶의 이야기를 배우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갯배를 타고 아바이 마을을 방문하고, 골목을 누비며 실향민의 기억을 따라가고, ..

반려견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태안은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푸른 바다와 드넓은 갯벌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소개할 "댕댕이 갯벌체험 with 태안"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자연을 즐기고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태안 갯벌 체험, 해변 산책, 그리고 추천 숙소 정보까지 꼼꼼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댕댕이 갯벌체험 with 태안, 프로그램 소개 태안은 갯벌이 발달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안면도 일대나 꽃지해변, 몽산포 해변 등은 넓고 완만한 갯벌 지형을 가지고 있어 반려견이 뛰어놀기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많은 체험장이 반려견 출입을 허용하고 있으며, ..

푸른 갯벌과 바다 향 가득한 전북 고창군 하전마을(하전어촌체험마을/고창군 심원면 서전길 55-21)에서는 매년 봄, 바지락을 주제로 한 특별한 축제가 열립니다. 2025년 5월 3일(토) ~ 5월 5일(월)까지 제8회를 맞이한 '고창 하전 바지락 오감체험 페스티벌'은 단순한 먹거리 중심의 행사를 넘어,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복합형 지역축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생태체험을 원하는 교육 목적의 방문객들까지 폭넓게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고창 하전 바지락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 이번 축제는 방문객의 취향과 연령대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바지락 무료 나눔 ..

한국에도 묵상의 걸음을 내딛게 하는 순례의 길이 있습니다. 바로 전라남도 신안군에 위치한 섬티아고 12 사도 순례길입니다. 수많은 섬들이 모인 신안 바닷길 위에서, 우리는 걷는 동안 자연을 마주하고, 믿음을 돌아보고, 나를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영감을 받은 이 길은, 한국 기독교의 뿌리와 예술, 지역 주민의 삶이 어우러진 치유와 사색의 공간입니다.신안 섬티아고의 12사도 순례: 탄생 배경과 의미 섬티아고 12 사도 순례길은 신안군의 작은 섬 ‘기점도’와 ‘소악도’에서 시작됩니다. 2021년부터 신안군과 종교계, 문화예술계가 함께 기획해 조성된 이 순례길은 기독교와 예술, 지역 재생이라는 세 축 위에 만들어졌습니다.이곳은 특히 한국 기독교 최초의 여성 순교자인 ‘문준경 전도..